본문 바로가기
Cook

집에서 간단하게 메밀김밥 만드는 법 여름 별미 요리인 메밀계란김밥

by sunlight_moonlight 2023. 7. 31.

여름 별미 요리인 메밀김밥을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이것 또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한끼를 든든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메밀김밥은 일식으로 소바마끼요리가 있더라구요. 저는 간단하게 김밥안에 재료는 계란말이로만 넣었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오이, 깻잎, 게맛살, 새우튀김 등 재료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같습니다.

재료 : 김, 메밀면, 들기름, 쯔유(간장), 깨, 계란

메밀소바면은 팔팔 끓는 물에 넣어 4분간 삶아 준 후에 찬물에 전분끼가 빠지도록 찬물샤워를 해줍니다. 채에 받쳐 물기를 쭉 빼주세요! 그래야 김밥 말때 김이 젖지 않습니다. 물을 쭉 뺀 메밀면에 들기름, 쯔유 1스푼씩 넣어 줍니다. 깨도 손바닥으로 비벼 으깨준 후에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간이 베도록 잠시 둡니다. 간이 베는 동안 계란말이를 만들어줬어요!

저는 계란 3개를 풀어 채에 한번 걸러주었습니다.  그 후에 쯔유 한스푼, 설탕 반스푼, 소금한꼬집 넣어 섞어줍니다.

계란말이 할때는 중약불로 두고 말아줍니다. 겉면이 익은색이 돌면 살살 말아줍니다. 달걀물은 한번에 붓지 않고 여러번에 걸쳐 말아준 달걀물 붓고 말아주고를 반복했습니다. 계란말이는 반를 길게 세로로 잘라준후 반의 반을 잘라 4등분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집에 김밥김이 없어서 돌김으로 2장 깔고 만들었습니다. 김 위에 간이 잘 벤 메밀을 잘 깔아줍니다. 그 위에 계란말이를 올리고 잘 말아 맨끝부분엔 물을 발라 끝이 풀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이런 상태로 말아주시면됩니다. 소바에 간이 되어 있어서 정말 고소하고 메밀의 향이 좋습니다. 한껏 다 말아준 후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정성껏 만든 음식 이쁜 접시에 잘 담아 줍니다. 와사비와 함께 먹으니 조화가 좋더라구요!

여름에 한끼로 먹기 좋은 메밀김밥완성입니다. 쉬우니 한 번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르신분들도 속이 편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메밀김밥은 다이어트김밥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 메밀도 탄수화물이긴한데 조금만 드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